네이버 탈퇴 및 탈퇴한 아이디 재사용 가능할까

네이버 탈퇴 및 탈퇴한 아이디 재사용 관련 내용을 알아봅니다. 네이버 탈퇴하기 방법을 알아봅니다. 한 번 계정을 삭제하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다음 소개하는 절차에 따라 계정 삭제 또는 탈퇴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이전에 사용했던 계정의 정보 예컨데 아이디(ID)는 재사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자신의 네이버 계정을 삭제 또는 탈퇴하기 전에 다신 사용을 안할지 여부도 고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탈퇴 전 주의사항

회원탈퇴를 신청하기 전에 주의사항을 꼭 확인 하십시오. 사용하고 계신 아이디(ID)는 탈퇴할 경우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한 아이디는 본인과 타인 모두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탈퇴 후 회원정보 및 개인형 서비스 이용기록은 모두 삭제됩니다. 예컨데 회원정보 및 메일, 블로그, 주소록 등 개인형 서비스 이용기록은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삭제되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을 하십시오

▲메일 : 계정 및 보관 중인 메일 삭제
▲블로그 : 블로그 계정 및 게시물 삭제
▲포스트:  포스트 계정 및 게시물 삭제
▲VIBE, 네이버뮤직 : 이용약관 동의 철회, 플레이리스트, '좋아요'한 노래 등 삭제
▲modoo!(모두) : 등록된 홈페이지 및 게시물 삭제


유튜브|오픈캡쳐 활용법

댓글확인 및 문의하기>


탈퇴 전 준비단계

탈퇴 후에도 게시판형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뉴스, 카페, 지식iN 등에 올린 게시글 및 댓글은 탈퇴 시 자동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는 게시글이 있다면 반드시 탈퇴 전 비공개 처리하거나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탈퇴 후에는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게시글을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단, 게시판형 서비스 중 "그라폴리오"의 댓글은 삭제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 중이던 외부 사이트를 방문하여 다른 로그인 수단을 준비하거나, 데이터를 백업한 후 네이버 회원을 탈퇴해야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해 연동된 사이트 확인탈퇴 후에는 기존 아이디로 다시 가입할 수 없으며 아이디와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형 서비스에 남아 있는 게시글은 탈퇴 후 삭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해 다른 서비스에 로그인 할 수 없게 됩니다.


네이버 탈퇴한 아이디 재사용

기본적으로 네이버에서 한 번이라도 사용했던 계정(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아마 도용 또는 사칭 등의 위험이 있어서 이와 같은 정책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말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가 있는데 사용을 못한다는 사실은 사용자 입장에선 참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러나 운영정책이 그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탈퇴한 네이버 아이디는 재사용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수긍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현시점부터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단계에서 고심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모로 신경 쓸게 많긴 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탈퇴 및 탈퇴한 아이디 재사용 가능한지 여부 및 절차를 함께 살펴봅니다.


네이버 계정 삭제(탈퇴)

1. 먼저 네이버 웹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 네이버ID 메뉴를 찾아 클릭하도록 합니다.




2. 화면 왼쪽 내프로필 기능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계정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오른쪽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회원탈퇴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각종 안내사항이 자세히 나오는데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삭제 후 복구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동의한다면 아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5. 그리고 사용하던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6. 탈퇴 이유를 아무거나 하나 선택 후 아래 탈퇴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7.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탈퇴 신청은 모두 끝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