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갤럭시탭-공장초기화-하는-방법-대표사진
갤럭시탭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혹시 출하라는 단어의 뜻을 알고 계십니까? 출하 뜻은 짐이나 상품 따위를 넣어 보냄 또는 생산자가 생산품을 시장으로 내역 보냄을 뜻합니다. 전자기기 역시 대부분 공장에서 생산된 직후 여러 유통망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전달이 되게 됩니다. 그래서 소비자는 처음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공장에서 막 나온 상태에 새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기기를 사용하다가 심각한 오류 또는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공장초기화 작업을 통해 처음 물건을 사용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1. 갤럭시탭(이하 갤탭)의 시리즈에 따라서 인터페이스나 모양의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초기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우선 갤럭시 설정 앱을 찾아 실행을 하도록 합니다.



2. 설정이 실행되었다면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서 관련 기능을 찾아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단순히 화면만 내리면 초기화 기능을 찾을 수 없는데 우선 일반 메뉴를 선택해 이동을 해야만 하위 메뉴에서 해당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이처럼 화면 오른쪽을 살펴보면 일반 하위 메뉴에 속하는 초기화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 갤탭 초기화 공장 출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본격적인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6. 초기화는 우선 설정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3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맨 아래에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7. 그럼 태블릿에 저장되어 있는 위와 같은 데이터들이 삭제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8. 그리고 아래에서는 현재 사용 중인 기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백업을 해 두었다는 가정하에 파란색 초기화 버튼을 눌러 볼 수 있겠습니다.



9. 모든 데이터들은 삭제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백업을 한 다음 진행을 하셔야 하고, 이 점을 인지 하였다면 모두 삭제를 놀러 본격적인 초기화 작업을 시작합니다.



10. 현재 사용 중인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서 파란색 확인 텍스트를 눌러주면 본격적인 초기화가 시작 되게 됩니다.



맺음말

자동으로 전원이 껐다 켜지면서 진행이 되는데 반드시 배터리 용량은 충분하게 남아 있는 상태에서 해당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는 다른 건 건드리지 말고 가만히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매우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괜히 잘못 건드렸다가 오류가 나면 더 골치 아파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무사히 끝날 때까지 조금 더 기다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