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폰트 저장 2016 버전 알아보기

파워포인트 폰트 저장 2016 버전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니다. 재택근무가 끝이 나고 다시 출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경우도 빈번한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껏 밤새 만든 피피티를 회사 컴퓨터에 꽂았는데 폰트가 다 깨지거나 기본 폰트로 바껴 당황하셨던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이번 기회에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만 잘 알고 있어도 이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선 피피티 글꼴 저장 파워포인트 폰트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파워포인트 폰트 저장 2016 버전 알아보기

1. 화면 왼쪽 위 파일 탭을 누릅니다.


2. 아래에 보이는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익숙한 파워포인트 옵션 창이 열리면 저장을 누릅니다.



4. 오른쪽을 아래로 내리면 파일의 글꼴 포함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모든 문자 포함을 체크하고 아래 확인을 누릅니다.



6. 또다른 방법으로는 이전처럼 파일 탭을 누릅니다.


7. 그리고 이번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보도록 합니다.



8. 아래에 도구 옵션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9. 하위 메뉴 창이 뜨면 저장 옵션을 누릅니다.



10. 앞서 살펴본 것과 마찬가지로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을 체크합니다.



11. 그리고 아래 모든 문자 포함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12.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저장 버튼을 눌러 글꼴(폰트)까지 포함해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피피티를 저장할 때 글꼴도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본 방법은 정말 유용하지만 파일의 크기가 너무 커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완성본이고 추가 수정이 없는 경우라면 PDF 형태로 변환 후 저장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PDF로 저장을 하게 되면 수정/편집이 불가능하며, 애니매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없지만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본연의 폰트를 그대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